[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경기도 화성시 슬항리 일원에서 토지 100%를 확보한 화성 서희스타힐스가 6차(1,690세대예정)가 1차 조합원 모집이 마감 임박했다. 1차 조합원 모집을 시작하여 현재 전타입 마감임박 중이다. 이로써 화성 서희 스타힐스 6차의 인기를 검증하며 점점더 2차모집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시세대비 저렴한 분양가, 신규아파트라는 프리미엄으로 조합원 모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1차 조합원 모집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곧 진행될 2차 조합원 모집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는 지역주택조합에서 가장 어려운 토지 계약을 100%로 완료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분양가의 70~80% 저렴한 가격과 조합원 자격만 갖추면 되어. 분양아파트 보다 장점이 많지만 빈번하게 발생하는 토지 관련 리스크 때문에 망설여지는 수요자들이 많았다.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는 토지 확보가 보장된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내집마련을 원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자세히 설명하면 지역주택조합은 일정기간 이상 해당 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전용 85㎡ 이하 1주택 소유자)가 모여 조합을 구성하여 아파트는 짓는 사업을 의미한다. 이에 지역주택조합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인근 시세 대비 조합원 모집가가 낮아서 가격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개정된 주택법에 따라 지자체에서 모집 신고가 수리 되어야만 조합원 모집을 할 수 있고, 가입 후 30일 이내 철회 및 탈퇴를 할 수 있는 등 사업 안전성을 높인 부분도 지역주택조합의 새로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지역주택조합의 문제로 지적받았던 토지확보 요건이 강화되어 더욱 안전하게 사업 진행을 할 수 있도록 바뀐 점도 눈에 띈다.

조합 관계자에 따르면 “화성 서희 스타힐스 6차 조합원 모집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곧 1차 조합원 모집이 마감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2차 조합원모집 및 동호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홍보관으로 문의해 스케줄을 확인 하는 것이 좋다

한편, ‘화성 서희스타힐스 6차’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 남양읍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더욱 안전하고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